자주하는 질문 > 장유간호학원

입학안내
멋지게! 당당하게! 지금 시작하세요.

자주하는 질문

장유간호학원을 이용하는 고객님이 자주 찾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 / 1 페이지
A

먼저 홈페이지 『자주하는 질문』란 답변글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궁금점이 해결되지 않아 별도의 1:1 개별 상담을 원하시면,

. 온라인상담) 홈페이지 입학상담실에 문의글을 남기시면 빠른 시간 내 답글 드립니다.

​. 전화상담) 학원으로 전화주시면 입학 및 과정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 방문상담) 상담시간 예약 후 가능하오니 방문 전에 먼저 전화 주세요.

A

고등학교 졸업(검정고시 포함) 이상의 자격을 가진 사람이나 고3 졸업 예정자도 입학 가능합니다.

나이 및 성별 제한은 없으며, 대학 졸업하신 분들도 취업을 위해 많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A

간호조무사 과정은 법정 이수 시간이 이론(740시간), 실습(780시간)으로 정해져 있어요.
일반적으로 1년 과정으로 운영되며, 이론은 학원에서 실습은 근처 병원에서 실시됩니다.
 

A

주간반의 경우

이론 과정 09:10 ~ 16:30 이며, 병원 현장실습은 09:00 ~ 16:00 입니다.

A

본 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국비능력개발 훈련기간으로 만 18세 이상 고졸 이상 학력의 실업자, 재직자, 주부, 직장인, 특수형태 근로자, 영세자영업자 모두 국비 수강 가능합니다.

A

먼저 본원 입학상담 후 김해고용센터 방문하여 카드 발급 절차 진행하시고, 과정 승인을 받으신 후 입학원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로 수강하실 경우 신청 후 과정 승인까지 2주 정도 소요됩니다.


취업성공패키지의 경우는 4주 이상이 소요되므로 일찍 서두르셔야 합니다. 

A

수강료 지원 외 훈련장려금 116,000(5,800)이 수강생 분들께 지급됩니다.

취업성공패키지의 경우 월 284,000원(6개월간)이 추가로 지급되므로 일년간의 혜택이 상당하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A

직장인도 국비 지원 가능하지만 직장 근무 시간과 학원 수업 시간이 겹치면 수업 참석이 불가능합니다.

주간반 수강이 가능하다면 문제 없지만, 야간의 경우 인근 지역에 야간 국비반을 개설하는 학원이 거의 없다보니 수강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본원은 2020년 5월 야간국비반을 개설 운영중이며, 차기 야간국비반 개설 여부는 검토중에 있습니다.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학원으로 문의해 주세요.

A

입학에서 수료까지 총 교육비는 대략 3백만원 정도이며, 취업성공패키지(1-유형)는 3백만까지 국비 지원 가능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2-유형)과 국민내일배움카드의 경우 현재 본인 부담금은 20%이며 연간 총액 599,790원(월 5만원) 수준입니다.  


A

개설된 야간반이 국비 지원 과정일 경우에는 국비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야간 국비반 개설 여부는 학원으로 문의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A

일반적으로 봄학기 3, 가을학기 9월 중에 개강하며 정확한 개강일은 홈페이지 공지란에 안내합니다. 

A

봄학기는 1, 가을학기는 7월부터 등록을 받고 있습니다. 

A

본원은 일년에 2회(1월/7월 중) 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후 모집을 시작합니다.

개별 상담에 비해 체계적인 정보를 시각적인 자료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이므로

과정 및 국비수강에 관심있으신 분들의 적극적인 참석 부탁드립니다.

상세 일정은 상담시에 안내해 드리며 홈페이지 팝업으로 공지합니다. 

A

야간반은 주간 직장 퇴근 후 학원을 다니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주간반 대비 교육 시간에 제약이 있는 분들이 많은 관계로개강 여부 및 개강일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이므로 학원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상/하반기 두차례 경남지역 최초로 야간국비반을 개설하였으며, 2022년 5월 동일 과정(야간국비반) 개강 예정입니다.


A

월 25만이며, 연간 기준으로 3백만원입니다.